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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노트/RedDrain

RedDrain 개발 진행 상황. [2014.09.25 수정]

이 내용은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봐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냥 이쯤 되었구나.. 에 대한 설명은 요약글을 읽어 주세요.

 

2014.09.20 ------

개발한지 조금 됬지만

기록을 남기는게 좋을것 같아 글을 씁니다.

 

모든 소스를 혼자 생각하고 짜려고 했지만 프로그래밍 실력 부족으로

능력자 소스 하나를 잡고 참고하여 프로그래밍 하였습니다.

참고소스 : VisualAbility (제작자 : 제온(Xeon))

능력자 플러그인으로 매우 유명한 VisualAbility소스를 보고 공부하고 그 소스를 기반하여 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부분에 대한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소스 제공을 해주신 제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제작된 부분입니다.

- Main

:: 다른 모듈과 스크립트 제작을 하며 완성될 예정입니다. 시작이라고 해두죠.

- Module

:: AbilityBase와 Listener 제작이 거의다 완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소스참고 : VisualAbility)

모듈 부분이 끝나면 Ability(능력) 구현을 해야 됩니다. 능력 구현은 10~20개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Timer

:: TimerBase는 완성되었습니다. 타이머에 대한 부분은 완성이라고 해도 될듯 합니다.

- Script

:: 스크립트는 게임 진행에 관한 부분입니다.

모듈이 완성이되고 능력 구현을 약 10개 정도 하게 되면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직 미개발에 있습니다.

 

생각보다 참고소스 해석이 빨리 되서 금방 제작될 것 같습니다.

나만의 소스를, 나만의 방법으로 제작하고 싶었지만 공부 한다는 의의를 두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 요약

- 10%정도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

- 소스참고 : VisualAbility

- 그외의 개발자의 말.

 

 

 

2014.09.25 ----------------

모듈 부분이 거의다 제작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존에 생각해둔 플레이 방식이 완전히 변경되어 필요한 모듈이 몇개 더 생겼지만

AbilityBase, EventListenr가 오류없이 잘 돌아가서

능력추가와 게임 스크립트 제작을 하면 곧 완성이 될 예정입니다.

 

AbilityBase가 잘 작동하나 테스트 하려고 능력하나 만들어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초반에 오류가 몇개 떴지만, 오류는 금방 해결되었고 잘 작동을 하네요.

 

오늘은 처음으로 테스트 한날인데 잘되서 기분좋게 글을 씁니다.

 

* 요약

- AbilityBase 완성.

- 기타 모듈과 게임스크립트 제작 시작.

- 능력 추가 시작.

- 테스트 성공적으로 완료.

 

 

 

2014.10.27 ----------------

개발을 잠시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발 재시작도 대충 완성이 될즈음에 할 것 같네요.

컨셉 잘못잡아서 다시 컨셉부터 짜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