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노트/개발이야기

G-Shop Ver. 1.0 - 개발이야기. <완료>

지금 생각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G-Economy와 호환이 되는...

정확하게 말하면 iConomy와 호환이 되는 플러그인을 계획 중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G-Economy는 안쓰고 G-Shop만 쓸생각은 접으시길... ㅋㅋ)

 

RPG상점처럼 아이템이 무한 공급 되는 상점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일단, 아이템 수량 제한이 없는 상점기능 플러그인을 제작합니다.

 

운영자들이 아이템 설정할때 정말 편하게,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제작기간은 한달 내로 끝내는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쓰여질 개발이야기 가끔씩 봐주시면... 업뎃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을겁니다.

 

2013.11.26 부터 개발을 시작합니다. 

 

 

<2013.12.14 19:45>

기본 모듈부터 짜고 있습니다.

모듈만 짜고 있는데 3일 정도 걸릴 것 같네요...

지금 개발을 시작해 보니까 개발 완료를... 한달 정도 잡고 있습니다.

그래도 모든 플러그인이 항상 제작 예상기간보다 빨리 릴리즈 됬으니까... 언제 될지는 누구도 모르는 법이죠.. ㅎㅎ;;

정말 언제 완료 될까요?? ㅠㅠ

 

 

<2013.12.15 8:00>

업데이트 확인 기능을 개발하였습니다.

이전에 제가 개발했던 플러그인들 중에서도 최신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 확인 기능은 다른 플러그인에서도 쓰일 예정입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소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계속 기본 모듈을 짜고 있습니다.

기본 모듈을 탄탄히 짜야 오류가 덜나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는 계속 기본 모듈을 짰다고만 얘기할 듯 하네요...;;

놀랍고도 놀라운 엄청난 상점 플러그인 많이 기대해 주세요.!!

 

 

<2013.12.17>

상점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직 다른 부분도 개발을 하긴 해야 하는데...

상점 기능을 주로 다루다 보니까 추가해야 할 부분이 너무 많네요...

상점기능이 한... 40%정도 이루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엔 틀이 단단하게 잡혀서 버그나 오류는 거의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천천히 만들되, 오류 없이 돌아가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2013.12.21>

왠만한 기능이 거의 완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당연 오류도 없구요!!

대부분의 모듈도 거의 완성이 되었고, 구매, 판매 기능도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설정 기능만 구현하게 되면 이제 릴리즈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주 안에 릴리즈 할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개발이야기는 두,세번 정도 더 쓰고 릴리즈 확정 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모듈 대부분 완성

- 구매 기능 완성

- 판매 기능 완성

- 아이템 리스트 정리 기능 완성

- 설정 기능 구현중

 

 

<2013.12.22>

완성이 되었습니다.~

두세번 더 쓸줄 알았는데... 그냥 끝나버리네요 ㅎㅎ

일부 기능에 오류가 있지만... 그 기능은 빼버렸어요!!

없어도 되거든요!!

차차 나중에 개발하는걸로 하고

약간의 수정 및 테스트와 릴리즈를 할 일만 남았습니다.

릴리즈 날짜는 2012.12.25(수) 에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G-Shop Ver 1.0 개발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설정 기능 완성

- 나머지 작업 중...